청계천 판잣집 테마존, ‘어린이 나눔장터 및 옛놀이 대항전’ 개최

청계천 판잣집 테마존, ‘어린이 나눔장터 및 옛놀이 대항전’ 개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7.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용선, www.sisul.or.kr)은 17일(토) 오후 1시 성동구 마장동 ‘청계천 판잣집 테마존’ 앞마당에서 ‘어린이 나눔장터 및 옛놀이 대항전’깜짝 이벤트를 갖는다.

부모님은 아련한 추억을 되새기고, 컴퓨터 게임밖에 모르는 어린 자녀는 옛놀이의 재미를 깨닫게 하는 행사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참가하는 ‘나눔장터’(벼룩시장)를 통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면서 자녀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한편 제기차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1960~70년대 추억의 옛놀이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세대간 소통을 할 수 있다.

‘옛놀이 대항전’은 10개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겨룬 후 우승 - 준우승팀을 가려 소정의 상품을 주는데, 참가자 전원에게 꼬빌(종이퍼즐)과 간식도 제공한다.

행사 중 판잣집 테마존의 하나인 ‘또리 만화방’에서 추억의 만화책을 읽거나 만화영화 ‘로봇 태권브이’도 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옛 먹거리인 ‘쫄쫄이’ ‘쫀듸기’ ‘달고나’ 등을 판매해 어린이재단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2008년 3월 처음 문을 연 ‘청계천 판잣집 테마존’은 또리만화방, 광명상회, 청계연탄가게 등 1960~70년대 청계천변의 판잣집 풍경을 재현해 추억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서울시설공단 본사와 청계천문화관 맞은편, 고산자교 옆에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1호선 제기동역 4번 출구로 나와 청계천 방향으로 걸어서 10분 △2·5호선 왕십리역 7번 출구에서 마을버스(성동03, 성동08번)를 타고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앞에서 내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