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실버 IT 사업’ 통해 고령자에 업무 기회 제공

NHN, ‘실버 IT 사업’ 통해 고령자에 업무 기회 제공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6.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새 노인들을 힘없이 TV만 보는 사람들이라 생각하면 큰일나지. 나는 보통 젊은 사람들보다 인터넷을 더 잘하는 것 같은데?” 성남시 분당시니어클럽에 소속되어 NHN의 ‘실버 IT’사업에 참여하고 계시는 박명동(남,72세)씨의 말이다. 성남시 실버 컴퓨터 대회 금상, 수정구청 인터넷 검색 대상 수상의 이력을 지닌 컴퓨터 전문가인 그는 NHN이 펼치는 ‘실버 IT사업’ 덕분에 다시 회사원이 되어 매일 아침 출근할 곳이 생겼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www.nhncorp.com)와 NHN Services, 성남시 분당시니어클럽(대표 최영대)은 4일 협약식을 갖고 고령자에게 업무의 기회를 제공하는 ‘실버 IT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NHN의 사회 공헌 예산으로 집행되는 ‘실버 IT 사업’은 지난 1년간의 평가 기간을 거쳤다. 그 결과,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을 뿐 아니라 업무의 완성도도 뛰어나 성남시 분당시니어클럽의 운영과 NHN Services 의 업무 지원 하에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하게 된 것이다.

‘실버 IT 사업’의 참여자 20명(평균 연령 67.7세)은 1,2차의 교육을 거쳐, 지난 6월 1일부터 성남시 분당 시니어클럽에서 하루 2교대로 근무하고 있다. 이들의 업무는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에서 유통되는 저작권 위반 컨텐츠를 모니터링하는 것. 이를 위해 NHN Services는 업무에 필요한 실질적 기술 전수 및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제반 확충에 나선다.

이번 사업 참가자들을 관리하는 성남시 분당시니어클럽 최영대 대표는 “‘실버 IT 사업’은 고령 인력의 적극적 활용을 통한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새로운 도전 기회로 인한 개인 삶의 질 개선이 어우러지는 훌륭한 기회”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사업단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 오승환 사회공헌그룹장은 “1년 간의 검증을 거친 ‘실버 IT사업’으로 인해 그 동안 일자리를 찾기 힘들었던 어르신들이 단순한 일자리가 아닌 삶의 새로운 기쁨을 얻었다”며, “온라인을 통한 기부에서 나아가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번 사업이 일자리 나눔을 실현하며 어르신들께 더욱 큰 보람을 드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