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아이폰·아이팟 터치의 아이팟 아웃 기능 지원

BMW 그룹, 아이폰·아이팟 터치의 아이팟 아웃 기능 지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7.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은 BMW와 MINI 브랜드의 차량들이 애플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4에서 새롭게 선보인 아이팟 아웃(iPod Out)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MW와 MINI 운전자들은 이 아이팟 아웃 기능을 통해 운전시 아이폰과 아이팟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게 된다.

운전자들은 BMW와 MINI 자동차 내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아이폰이나 아이팟의 음악 재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재생목록을 비롯해 사용자 라이브러리에서 불러온 곡들의 호환 가능한 재생 목록을 생성하는 지니어스(Genius)와 같은 첨단 아이팟 기능들을 차량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3G, 3GS, 4, 아이팟 터치(2세대 및 3세대)에 iOS4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BMW 그룹이 새롭게 개발한 이 기술은 아이팟 아웃 기능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전자기기의 차량 내부 도입에 있어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전망이다. 이 기술을 장착한 차세대 BMW와 MINI 차량들은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수명주기에 더욱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게 된다.

BMW의 아이팟 아웃 기술은 독일 뮌헨에 위치한 BMW 연구개발센터와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 벨리에 위치한 팔로알토 BMW 그룹 기술원(BMW Group Technology Office Palo Alto)의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이로써 BMW 그룹은 다시 한번 아이폰과 아이팟의 차량 엔터테인먼트 도입에 있어 선두 역할을 하게 되었다. 지난 2004년, BMW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아이팟을 자사의 오디오 시스템에 도입했으며, 이듬해에는 MINI에도 동일한 솔루션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07년에는 아이폰 출시와 동시에 아이폰에 USB와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자사 차량의 엔터테인먼트와 통신 시스템에 도입하는 고유 솔루션을 발표하기도 했다.

BMW 그룹의 아이팟 아웃 지원 결정은 BMW 브랜드에 적용되는 혁신적인 BMW 커넥티드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전략을 반영하고 있으며, MINI 브랜드를 위한 MINI 커넥티드(MINI Connected)라는 새로운 서비스의 일부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