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새 단장한 ‘우리아이’로 키즈 푸드 시장 넓힌다

풀무원, 새 단장한 ‘우리아이’로 키즈 푸드 시장 넓힌다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로하스기업 풀무원식품(www.pulmuone.co.kr)이 어린이 전용식 통합 브랜드 <우리아이>의 2차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본격적으로 ‘키즈 푸드(Kids Food)’ 시장 확장에 나선다.

보통 3~8세의 아동기는 평생 입맛과 식습관의 기초가 형성되는 영양학상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소화용량, 해독능력, 흡수능력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어른에게 맞춰진 일반 식품이 아닌 ‘어린이 전용 먹거리’가 필요하다. 최근 어린이들이 즐겨먹는 과자와 유제품을 중심으로 ‘키즈 푸드(Kids Food)’ 트렌드가 확산되며 식품위생안전과 無화학첨가물을 적용한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는 있지만 일반 가공식품은 극소수로 어린이 전용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에는 못미치는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해 7월 처음 선보인 풀무원식품의 <우리아이> 는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식’ 통합 브랜드로 모든 제품을 대한민국 어린이의 영양섭취 실태와 생애 주기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 설계해 눈길을 끌었다. 재료 선택에서부터 식재료의 크기, 맛과 양은 물론 식품 첨가물의 안전성까지 어린이의 기호와 영양을 고려하여 만들었고 아이들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게 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한 것.

이에 풀무원식품은 <우리아이> 브랜드 출시 1주년을 맞아 기존 제품의 칼로리와 지방, 나트륨 함량을 더 줄이는 한편 어린이들의 밥상에 자주 오르는 식품을 추가하여 ‘좋은재료’, ‘무첨가’, ‘Up&Down’으로 Design된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어린이 전용식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키즈 푸드 시장을 확장해 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6개 제품에 이어 계란, 비엔나 소시지, 김, 군만두, 영양죽, 수프 등을 추가하여 총 12종의 식사 대용식과 영양 간식을 선보이게 되었다.

풀무원식품의 마케팅 지원 총괄 정종욱 상무는 “식습관이 성인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결과들이 발표됨에 따라 평생 식습관이 형성되는 3~8세 아동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라며 “일부 과자, 유제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형성된 ‘키즈 푸드’의 개념을 식사대용식, 영양 간식에까지 확산시켜 이름만 어린이식이 아닌 영양성분까지도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맞춘 제품으로 ‘어린이 전용식’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