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까지 챙겨 받는 1석2조 알바

덤까지 챙겨 받는 1석2조 알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7.0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구직자가 가장 먼저 살펴보게 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급여’. 아르바이트의 제 1목적이 바로 ‘돈을 버는 데’ 있다 보니 알바생에게 있어 돈만큼 민감한 문제도 없다. 하지만 잘만 살펴 보면 꼭 돈이 아니어도 부수적으로 따르는 ‘덤’이 쏠쏠한 괜찮은 알바들도 꽤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이 여름방학을 맞아 알바 구직 전선에 나선 구직자들에게 ‘돈도 벌고 덤도 얻는’ 1석2조 알바를 소개한다.

돈 벌면서 전문가가 되어볼까? 자격증 따는 알바들

취업을 위해 각종 스펙을 마련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자격증!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아르바이트 중 하나가 바로 여름이면 인기를 끄는 수상레포츠 관련 알바들이다.

삼성에버랜드가 운영하는 캐리비안베이의 경우 방문한 고객의 안전을 최 일선에서 담당하는 수상안전요원 즉 라이프가드를 선발함에 있어 자체 교육 과정을 이수, 테스트를 통과한 사람만 일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즉 근무 전 캐리비안베이 라이프가드 트레이닝 센터에서 실시하는 E&A International Lifeguard 교육과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해야 하며, 성공적인 교육이수 후에는 전원에게 라이센스 자격이 주어진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라이프가드로서 안전사고 방지 및 응급조치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급여 외 월 5만원의 자격수당이 지급된다.

또 초등학교 등에서 ‘찾아가는 승마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한국국토대장정기마단의 경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승마교관 및 안전 교관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안전 교관의 경우 승마교관의 보조 업무를 진행하며 월 90만원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 이미 8명의 안전교관이 생활체육 승마 2, 3급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교관 근무 과정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래프팅, 수상 스키 등 각종 수상 레포츠 관련 가이드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는 업체 중 상당수는 단순 업무보조를 위해 알바생을 모집한 후 원하는 사람에 한해 무료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부가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따로 여행갈 필요 없는, 피서형 알바들

부모님께 학비, 용돈을 지원받아 생활하는 빠듯한 주머니 사정에 피서가 사치라고 느껴진다면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아보자. 주요 리조트나 펜션, 워터파크의 시즌 알바에 지원하면 근무 중 숙식 제공과 함께 휴무일에는 시설의 무료 또는 할인 이용 등의 혜택을 주는 곳이 대부분이다. 또 피서지 주변의 상가나 숙박시설 등을 공략하면 급여와 함께 숙식도 제공받을 수 있는 일거리들이 있어, 따로 여행을 가지 않고도 일을 하며 휴무일이나 근무가 끝난 시간을 이용해 주변 관광 및 체험이 가능하다.

실제로 알바몬 여름알바 채용관을 살펴보면 부산시 송정해수욕장에서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징수 아르바이트생을 상시 모집 중에 있는데 시간당 5천원의 급여 외에 기숙사 운영, 중식 및 석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곰두리봉사협회에서는 장애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장애인 무료해변캠프’를 위해 약 40일간 근무할 관리 및 수상안전 요원을 이달 7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명파해수욕장에서 근무하게 되며 180만원의 급여와 함께 숙식이 제공되며, 근무복도 지급된다.

이외에도 현대성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금호리조트㈜ 아산스파비스 등 다양한 리조트 및 워터파크에서 여름시즌 개장과 함께 하계 아르바이트생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비싼 강의를 무료로! 학원가 알바

최근 잇단 어린이 대상 강력 범죄 탓에 오히려 학원가 아르바이트의 문이 넓어졌다. 과거에는 강의 및 교육 진행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학원가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최근에는 어린이 인솔, 버스 탑승 도우미 등 보다 다양한 직무의 아르바이트생까지 모집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학원가 아르바이트의 경우 잘만 노려보면 한 회 십수만원에 달하는 비싼 강의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한다.

가령 안산민병철어학원은 방학기간 동안 프론트에서 리셉션 업무를 맡을 알바생을 10일까지 모집 하면서 근무 특혜로 근무 시간 외에 진행되는 강의에 대하여는 무료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제로 하루 4시간씩 근무하며, 시간당 4천 5백원의 급여가 주어진다.

어린이영어전문학원 YBM용산PSA는 아이들의 안전을 지도하거나 간식을 챙겨주고, 숙제를 챙겨 주는 등의 보조 선생님을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급여와 함께 중식이 별도로 제공되며, 근무기간 중 YBM 시사계열의 학원 강의를 30% 할인된 가격에 들을 수 있다.

㈜능률교육은 영어회화 온라인 화상강의의 시스템 모니터링 및 수강 문의 안내를 도울 고객센터 사원을 모집 중에 있는데 4대 보험 등 다양한 복리후생 조건에는 사이버 온라인 교육 지원도 포함되어 있다.

알바몬에는 위에 제시한 아르바이트 외에도 다양한 알바들에서 쏠쏠한 덤을 찾아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네일아트, 헤어쇼 등을 위한 미용모델 및 연습모델 알바의 경우 헤어커트나 염색, 퍼머, 네일아트, 속눈썹 연장 등의 미용시술을 무료로 받고 급여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유명 의류회사의 디자인실에서 모집하는 피팅모델, 패턴 정리 아르바이트에 지원하면 실무에서 사용하는 용어나 패턴 정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등 앞으로 자신이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의 기업에서 모집하는 아르바이트를 노려보면 미리 실무를 경험하고 경력도 키우는 좋은 취업 준비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알바몬 담당자는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