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갤럭시S 스마트폰에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기본 탑재

하나은행, 갤럭시S 스마트폰에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기본 탑재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7.0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S 스마트폰에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개인 재무관리 어플리케이션인 ‘가계부’를 기본 탑재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하나은행 ‘가계부’ 어플은 기존 ‘하나N Money’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코코펀의 1,000여개의 무료 쿠폰 및 Yes24, 워커힐면세점, 인터파크, 디앤샵, Mnet등 다양한 제휴사의 할인 쿠폰을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또 CGV 영화 쿠폰, 올리브영과 GS25의 유료 쿠폰도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유료 쿠폰 구매 서비스는 현재 하나은행 결제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모두 가능하고, 차후 하나SK카드를 가진 고객에 대해서도 이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1Day 특가 코너를 신설하여 고객들이 매일 하루 한 가지 상품에 대하여 제휴사의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이번에 갤럭시S 스마트폰에 ‘가계부’ 어플을 기본 탑재한 것은 제조사와 금융사간의 업종 Convergence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향후 ‘가계부’는 위치기반 서비스 도입을 통해 다양한 쿠폰사용처 찾기 및 근거리 쿠폰사용처 조회 등의 다양한 기능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09년 12월 10일 은행계 최초로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하나N Bank’를 출시한 이후 가계부 어플인 ‘하나N Money’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진화를 해 왔다. 이번에 갤럭시S 단말기에 하나은행의 가계부 어플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시장에 선보이게 된 것은 하나은행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생활밀착 알뜰형 서비스에 좀 더 다가가기 위한 하나은행의 또 다른 도전적인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