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란스러운 21세기, 시적인 감동을 선사할 '조용한 열정'

소란스러운 21세기, 시적인 감동을 선사할 '조용한 열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0.1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 가디언지 & 美 롤링스톤지 선정 2017년 최고의 영화

온전한 자유와 행복을 위해 고독하지만 열정적으로 살았던 여류시인 에밀리 디킨슨의 시(詩)와 이야기를 담은 클래식 감성시집, 영화 <조용한 열정>이 11월 국내 개봉을 확정지으며 티저 포스터를 공개 했다. 영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거장이자 서정적이고 섬세한 연출미학의 장인으로 손꼽히는 테렌스 데이비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품격 있고 시적인 마스터피스 <조용한 열정>을 선보인다. '에밀리 디킨슨' 역할에는 처음부터 신시아 닉슨을 마음에 두고 대본을 썼으며 그녀와의 만남에 대해 꿈의 캐스팅이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섹스앤더시티>의 이지적인 변호사 '미란다 홉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공감을 얻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신시아 닉슨이 고독한 여류시인으로 변신하여 깊이 있는 명품연기를 펼쳤으며, 실제 외모와 분위기에서도 에밀리 디킨슨과의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국 거장과 세계적인 여배우의 빛나는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조용한 열정>은 <라라랜드> <아가씨> 등과 함께 영국 가디언지 2017년 최고의 영화 및 미국 롤링스톤지 2017년 최고의 영화 TOP 10에 선정된 바 있으며, 제43회 벨기에 겐트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압도적인 감정의 깊이, 인생의 찬란한 연대기"(The Atlantic/David) / "넋을 잃고 볼 정도의 최고의 작품”(The New Yorker/Richard Brody) / "테렌스 데이비스의 최고작"(Sight&Sound Magazine) / "에밀리 디킨슨처럼 빛나는 신시아 닉슨"(Rolling Stone) / "풍부한 영상미와 세밀한 구도의 조화"(Matthew Lickona/San Diego Reader) 등 세계 유수의 매체와 평단에서 극찬을 받으며 문학과 영화를 사랑하는 국내 문화예술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홀로 창 밖을 바라보며 상념에 빠진 에밀리 디킨슨의 고독한 뒷모습을 담아 마치 한 편의 시처럼 조용히 말을 건네는 듯한 서정적인 느낌이 돋보이며, 영화에서 펼쳐질 그녀의 고독하지만 열정적인 인생 이야기와 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고독을 배우려는 사람은 꼭 읽어야 할 영문학의 위대한 여류시인 에밀리 디킨슨이 평생 독신으로 살면서 마주했던 인생의 치열한 고민과 그녀의 주옥 같은 시 작품들이 아름다운 영상 위로 유려하게 펼쳐지며 마치 살아있는 고전시집을 읽는 듯한 색다른 감동을 선사 할 예정이다.

소란스러운 21세기에 시적인 감동을 선사할 클래식 감성시집, 영화 <조용한 열정>은 독서의 계절 가을 11월 개봉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