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네어드럼의 정석’ 출간
‘스네어드럼의 정석’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0.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네어드럼의 정석’ 출간

‘드럼 리딩의 정석’을 발간한 적이 있는 유상일, 김태현, 김보성 저자가 좋은땅출판사에서 ‘스네어드럼의 정석’을 발간하였다.

‘스네어드럼의 정석’은 기초적인 스트로크 연주법부터 마칭드럼까지 다양한 심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때문에 드럼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부터 전문 연주자들까지 모두 만족하며 연습할 수 있는 교재다.

또한 우리나라의 많은 드럼 전공 학생들이 항상 궁금해하고 어려워했지만 쉽게 답을 얻지 못한 부분인 군악대 준비를 위한 여러 가지 MARCH(행진곡) 설명을 더해 책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꾸렸다.

‘스네어드럼의 정석’은 저자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기본적인 스트로크 연주를 잘 알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와 집필을 결심한 책이다. 또한 지도 교사들도 세트드럼 연주에 비중을 너무 많이 둔 나머지 스트로크 연습을 쉽게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고 한다. 손과 발을 전부 다 사용하는 세트드럼이 더 어렵다고 해서 거기에만 치중하면 기본적인 스트로크를 간과하게 돼 결과적으로 좋은 톤을 만들고 정확한 연주가 어렵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따라서 기초적인 스네어 연주의 기준을 ‘스네어드럼의 정석’ 한 권에 모두 다 담았다.

‘스네어드럼의 정석’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