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유아동 제품 온라인구매 ‘월요일 오후 2시’ 최다

제로투세븐, 유아동 제품 온라인구매 ‘월요일 오후 2시’ 최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8.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토요일 구매자수 ‘정오에서 오후 4시’ 가장 많아... 일요일은 밤시간 구매 최대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운영하는 유아동 종합쇼핑몰인 제로투세븐닷컴의 상반기 온라인 구매 패턴 분석 결과, 유아동 제품의 온라인 구매자수는 월요일 오후 2시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로투세븐은 자사 제로투세븐닷컴 PC와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구매 패턴을 분석했다. 그 결과 유아동 제품의 온라인 구매자수가 가장 많은 시간대는 오후 시간대(12시~16시)가 25.3%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는 밤 시간대(21시~24시)가 18%, 오전 시간대(9시~12시) 16.7%로 뒤를 이었다.

요일별 구매시간으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모두 오후 시간대(12시~16시)에서 가장 많은 구매자수를 나타냈고, 그 중에서도 월요일 오후 2시가 가장 많았다. 반면 일요일의 경우만 예외적으로 밤 시간대(21시~24시) 구매자수가 가장 높았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평일의 경우 전업주부들은 자녀의 어린이집 등원 후, 낮잠시간 등에 맞춰 쇼핑을 하고, 워킹맘이나 워킹대디들은 오후 시간을 이용해 유아동 용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주말의 경우에는 낮 시간대에 자녀와 시간을 보낸 부모들이 자녀를 재우고 밤 시간대에 쇼핑을 하는 것으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품목별로는 알로앤루, 알퐁소 등 의류 구매자수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그 다음이 화장품, 수유·이유용품, 패션잡화, 완구류 순이었다. 대부분의 품목별 구매시간은 오후 시간대가 높았으나 토미티피 제품을 중심으로 이유용품의 경우만 밤 시간대(21시~24시)가 높았다. 이는 하루종일 아이를 돌봐야 하는 영유아 부모들의 경우, 아이를 재운 후 밤시간에 쇼핑을 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그 밖에도 60대 이상 연령대에서 제로투세븐의 유아동 O2O 쇼핑 플랫폼인 제로투세븐닷컴 모바일 어플을 통한 주문 건 수가 전체 주문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60대 이상 회원의 제로투세븐닷컴 모바일 앱 사용 비중은 58.1%로, 지난해 30.9%에 비해 크게 늘어난 수치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황혼육아, 에잇포켓 등으로 조부모의 육아 참여율이 높아진 것과 함께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모바일 구매환경에 빠르게 적응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최근 5년간 제로투세븐닷컴의 신규회원을 분석해보면 2015년 이후 50대 이상 고객수가 평균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고객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지만, 세대 내에서의 증가폭은 다른 세대의 가입자보다 훨씬 두드러진다.

한편 남성고객도 꾸준히 성장해 2013년 이후 전체 회원 중 남성회원 비중이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이들은 주로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는 여성에 비해, 낮 시간대 PC를 통한 구매하는 비중이 높은 편이다.

업계 리딩 유아동 O2O 쇼핑 플랫폼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는 향후에도 육아용품 구매 트렌드에 따라 데일리 프로모션, 타임세일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