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점 행렬 관객 리뷰 영상 공개! '공범자들'

10점 행렬 관객 리뷰 영상 공개! '공범자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8.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 회복 프로젝트

10점 행렬 관객 리뷰 영상 공개!
'공범자들'

<공범자들>을 본 관객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 “‘국민들이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다’라는 마음을 갖게 하는 영화”, “대한민국의 언론을 망가뜨리고 파괴시킨 윗선들에 대한 행태를 리얼하게 밀착 취재하는 모습에 너무 감동받았다” 등 공영방송을 파괴한 권력의 실태를 낱낱이 고발한 <공범자들>을 적극 지지했다. 영화를 보고 경각심을 느꼈다는 한 관객은 “<공범자들>을 보면서 아직 끝난 싸움이 아니구나”라며 공영방송 뒤에 숨겨져 있던 충격적인 실태에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자녀와 함께 영화를 관람한 관객은 “아이들의 미래에는 이런 이들이 다시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공범자들>을 반드시 봐야만 하는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함께 관람한 자녀들도 “전혀 알지 못했던 언론들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영화였고 뭐 하나 뽑을 것 없이 재미있었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다”라며 세대구분 없이 다 함께 볼 수 있는 영화임을 입증했다.

사회적 가치뿐만 아니라 영화적 재미에도 엄지를 치켜들었다. “리얼하게 몸을 안 사리고 접근하는 방식이 액션보다 더 레벨이 높다고 느꼈다”, “계단에서의 추격전이 스릴 넘친다” 등 여느 액션 블록버스터 못지 않은 긴박감 넘치는 볼거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하며 파이팅을 외쳤다.

전 세대 관객의 추천 세례가 이어지고 있는 영화 <공범자들>은 <자백> 최승호 감독의 신작으로 KBS, MBC 등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들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이 지난 10년간 어떻게 우리를 속여왔는지 그 실체를 생생하게 다룬다. 액션 저널리즘이라고 명명되는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속도감 있는 촬영과 사건의 요지를 전하는 긴박감 넘치는 편집을 통해 그 어떤 상업영화 못지 않은 재미를 선사한다.

망가져가는 공영방송 안에서 얼마나 치열하고 무자비한 전쟁이 벌어졌는지를 당사자들의 증언과 자료를 통해 생생하게 전하며 극적 감정까지 이끌어낸다. 개봉 후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실제 상영관에서는 박수와 씁쓸한 웃음, 울음까지 터져 나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찬사와 호평을 이끌어내면서 다시 한 번 다큐 영화의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바꿀 액션 블록버스터 저널리즘 <공범자들>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