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0년 하반기 글로벌 전략회의 개최

삼성전자, 2010년 하반기 글로벌 전략회의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3일간 수원 디지털시티와 기흥 나노시티에서 2010년 하반기 글로벌 전략회의를 개최한다.

22일 회의에는 최지성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각 사업부장과 지역 총괄 등 국내외 인력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상반기 경영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주요 추진전략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최지성 대표이사 사장은 “올 상반기에는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반도체,LCD, TV, 휴대폰 등 주력사업은 물론 생활가전, 컴퓨터, 프린터 등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전 사업의 경쟁력이강화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남유럽 재정 위기, 환율 불안 등 일부 경영 압박 요인들이 예상되나 치밀한 시장분석과 전략적 대응으로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전 사업 일류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있었는데 △ 프리미엄제품으로 수익성을 높여 이를 기반으로 한 善순환 사업구조를 만들고, △현지 주도로 시장정보와 아이디어를 반영해 차별화된 혁신제품을 발굴하는 등전 세계 고객이 만족하는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현지 역량 강화에 힘쓰며, △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은 우리 회사와 거래선이 WIN-WIN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힘의 원천으로전 임직원이 SCM 활용을 生活化하고, △또한 고객 접점에서의 규정과 프로세스 준수, 품질관리 체계 강화, 준법경영 철저 이행과 같은 경영상 위기관리 능력을 제고하자는 다짐과 협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최사장은 “이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전진해 전 국가, 전 품목에서 최고의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23일에는 각 사업부별, 지역별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하는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24일에는 부품부문만별도로 기흥 나노시티에서 연이어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