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세티 프리미어, 인도에서 ‘올해 최고의 신차’ 선정

라세티 프리미어, 인도에서 ‘올해 최고의 신차’ 선정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GM DAEWOO)의 글로벌준중형차 라세티프리미어(현지판매명: 시보레 크루즈)가 자동차 신흥시장인 인도에서 ‘올해 최고의 신차’로 선정돼 제품의 우수성이 다시한번 입증됐다.

인도 최대의자동차 전문웹사이트인 ‘카웨일(www.carwale.com)’은 인도의 자동차소비자 23만 여명을 대상으로온라인 투표를실시해 부문별 최고의 차종을가린 결과, 라세티 프리미어가 ‘2010년 올해 최고의 신차(New 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맞는 ‘카웨일어워즈(Carwale Awards)’는 인도에서 판매중인 자동차를 대상으로 제품 디자인, 성능, 연비, 안전성, 가격 등을 놓고 소비자들이 매년 종합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시상하는 것으로, 평가 결과는 인도 소비자들의 차량 구입시 중요한 안내서 역할을 할만큼 영향력이 매우 크다.

GM DAEWOO 영업,마케팅,A/S총괄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2009년부터 라세티프리미어를 첫수출한 이래해외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며,“특히,이번 수상은 인도와 같은 신흥시장에서세계 유수의제품과 경쟁해 이뤄낸 성과여서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라세티프리미어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인정 받은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에 앞서라세티 프리미어는 올해초 동유럽 15개국 자동차전문 기자들이 선정한 ‘오토베스 트2010’ 1위에 올랐고, 지난해 호주, 중국, 유럽, 한국에서 실시된 신차 충돌안전성 종합평가에서도 모두 최고 등급인별 5개(★★★★★)를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안전과 성능이 뛰어난 차량의 이미지를 단단히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2009년 2월첫 유럽수출을 시작한 이래로 지난 5월말까지 30만대 이상이 수출(완성차: 201,354대, CKD: 103,435대)되는 등 GM DAEWOO의 대표 효자차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현재 GM DAEWOO 군산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라세티 프리미어의 국내판매 및해외수출 물량증가로 군산공장은 현재 100%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