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125만달러 외자유치 성공

충남테크노파크 125만달러 외자유치 성공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0.06.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와 충남도가 지원한 (재)충남테크노파크(원장 김학민)는 16일(수) 충남TP에서 외자유치 합작 법인인 (주)다인텍코리아(DyneTek Korea)와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주)다인텍 코리아(대표이사 신상덕)는 캐나다 다인텍社가 125만달러 상당의 투자(지분 49% 참여)로 (주)세정(대표이사 신상덕)과 함께 지난 5. 27일 아산시 둔포에 설립한 합작 투자 법인으로,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재)충남테크노파크로 이전하기로 한 것이다.

(재)충남테크노파크에 들어서는 본사는 올해부터 2014년까지 수소연료전지자동차용 핵심부품인 고압수소저장탱크의 연구개발 및 모듈 생산을 위해 사업계획서에 따라 5년간 총 250만달러 상당액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에 (주)다인텍코리아와 (재)충남테크노파크는 양해각서 내용의 이행을 위하여 상호간 성실히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재)충남테크노파크는 (주)다인텍코리아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기반 시설 및 이에 필요한 각종 행·재정적 지원에 협조하기로 하였다.

(재)충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김종일 수석은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기술 중 한분야로 꼽히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시대에 대비하여, 캐나다, 미국 등 기술 선진국이 독점하던 시장에 우리 기업의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주)다인텍코리아가 향후 우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중추적인 기업으로의 자리매김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