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특구 ‘가든파이브’에서 즐기는 이벤트 한마당

문화특구 ‘가든파이브’에서 즐기는 이벤트 한마당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만족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복합쇼핑문화공간 가든파이브가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개최한다.

성남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린 ‘로봇 아트와 놀이의 세계전’이 가든파이브 라이프(LIFE) 테크노관에서 7월 17일까지 열린다. 일본 로봇아트 관람 및 다양한 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태엽·톱니바퀴·실 등을 이용한 가라쿠리 인형, 로봇 캐릭터 등 총 140여점이 선보여진다. 특히, 일본 에도시대에 실과 태엽 등을 이용해 만든 인형인 ‘가라쿠리’는 전시를 관람하는 어린이들이 직접 작품의 손잡이를 돌려보거나 버튼을 눌러볼 수 있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학습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가든파이브 중앙광장 ‘센트럴가든’에서는 오는 17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위한 열정적인 거리응원전이 펼쳐진다. 지난 그리스전에 이어서 진행되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거리 응원전’에서는 아르헨티나전 경기를 위해 참가하는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응원타월과 에어방석을 제공한다. 월드컵 축구경기는 가든파이브 중앙광장 내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19일과 27일에는 마술사 이은결과 최현우가 진행하는 ‘가든파이브 매직쇼’가 화려한 막을 올리며, 26일에는 국내 전문 비보이들의 배틀전이 개최된다. 가든파이브에서 열리는 문화이벤트의 보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www.garden5.com)에 공지된 이벤트 캘린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SH공사 가든파이브 관계자는 “가든파이브가 ‘대한민국 문화특구’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만큼,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며 “지하철 8호선 장지역과 연결되어 있는 편리한 교통망을 갖춰,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주말여가를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