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치유허브, 삼양원동문화재단과 예술치유 사업 위한 후원 체결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치유허브, 삼양원동문화재단과 예술치유 사업 위한 후원 체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6.3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치유허브가 15일 삼양원동문화재단과 예술치유 사업을 위한 현물 후원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체결로 삼양원동문화재단은 12월까지 서울예술치유허브의 예술치유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식품을 지원하고 시민 문화예술 향유 사업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삼양원동문화재단이 매달 후원하는 식품은 서울예술치유허브가 특수 직군과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예술, 마음,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회복지사, 청소년 미혼모, 독거노인 등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음식을 통한 따뜻한 교감이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활기를 줄 계획이다.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문화예술과 식품의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서울예술치유허브의 ‘예술을 통한 소통과 치유’라는 취지에 공감해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 서울예술치유허브와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나눔 사업을 통해 ‘맛있는 문화’로 모든 사람들이 즐거운 ‘맛있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삼양원동문화재단의 이번 현물 후원을 통해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예술을 통한 즐거움뿐만 아니라 식품을 통한 따뜻함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좋은 협력관계를 이어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울예술치유허브 운영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서울예술치유허브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0년 개관 이래 서울을 대표하는 예술 치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서울예술치유허브는 예술치유 콘텐츠 개발·육성, 예술치유 콘텐츠 확산, 시민 문화예술 향유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위기 청소년 등 사회적 돌봄이 절실한 대상층에 주목해 ‘사회적 예술치유’ 콘텐츠를 전면 확대하여 대상별로 보다 특화된 중장기적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