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뉴욕 비디오 아티스트 'DOMCAKE'와 'FANTASY(PROD.GRAY, CRUSH)' 뮤비 콜라보레이션!

정기고! 뉴욕 비디오 아티스트 'DOMCAKE'와 'FANTASY(PROD.GRAY, CRUSH)' 뮤비 콜라보레이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7.06.2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고! 뉴욕 올로케로 촬영된 'FANTASY' 뮤직비디오 화제! 'DOMCAKE' 특유의 아트적 감각 물씬!

정기고! 뉴욕 비디오 아티스트 'DOMCAKE'와 'FANTASY' 뮤비 콜라보레이션!
뉴욕 올로케로 촬영된 'FANTASY' 뮤직비디오 화제! 'DOMCAKE' 특유의 아트적 감각 물씬!

정기고가 뉴욕 비디오 아티스트 'DOMCAKE(돔케잌)'과 만났다.

정기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정기고의 첫 번째 정규앨범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에 수록된 'FANTASY'를 뉴욕 비디오 아티스트 'DOMCAKE'와 영상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다.GRAY(그레이)와 크러쉬(CRUSH)가 프로듀싱한 FANTASY는 사랑하는 감정의 황홀함 뿐만 아니라 그 뒤로 드리워진 그늘을 함께 이야기하며 양면적인 속성을 잘 표현해 낸 곡으로, DOMCAKE와 만나 풍성한 스토리텔링이 가득해졌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DOMCAKE는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활동하는 비디오 아티스트로, 지난 몇 년간 진행한 각종 미디어 아트웍에서부터 수편의 뮤직비디오 감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국내외에 이름을 알렸다. 그는 음악, 3D, 그래픽 디자인 등 서로 다른 시각예술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활동으로 이 시대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로 주목받는 크리에이터이다.

앞서 정기고는 지난 4월20일 데뷔 16년만에 첫 정규앨범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를 발표했다. 트렌디한 멜로디와 감각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동명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는 정기고가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16년 동안 언더그라운드 시절부터 오롯이 음악 한 길만을 걸어왔던 정기고는 최근에 이름이 널리 알려진 이후에도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 해온 결과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잡는 아티스트로 성장해 왔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으로 SBS 가요대전 음원상, 제 4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2월 음원부분, 올해의 롱런 음악상, 제 29회 음원부분 본상 등을 거머쥐며 스타덤에 올랐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대표 보컬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아왔다.

한편 정기고는 오는 7월 1일 첫 번재 단독 콘서트 '1322'를 통해 16년이라는 시간이 녹여온 그의 음악적 감성이 한 여름 밤을 수놓을 은하수처럼 관객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쉽 공식 SNS와 티켓예매 사이트인 인터파크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