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 협동조합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신나는조합, 협동조합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6.1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과 한신대학교 사회혁신경영대학원이 제5회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여 6월 28일(수)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독일의 소기업가협동조합과 미래지향적 협동조합’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위치한 SK행복나래 SUPEX Hall(수펙스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에서 한신대학교 사회혁신경영대학원 학생들과 교수진이 1월 현장탐방을 통해 조사한 독일 협동조합들의 주요사례와 특징을 유통, 주택, 사회적금융 등 주제별로 살펴본다.

2부에서는 독특한 연맹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독일 협동조합 생태계의 발전과정과 분석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을 통해 핵심쟁점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한신대학교 장종익 교수는 “협동조합기본법 시행 이후 협동조합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발전을 도모해야 하는 시점에서 독일 협동조합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협동조합 발전전략 수립과 실전방안을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동조합 임직원, 중간지원조직 활동가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신나는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5회째를 맞이하는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협동조합 기념식 및 박람회(6.30~7.2, 일산 킨텍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모전을 진행한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협동조합 주간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