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

전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6.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개봉 확정

전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는 1960년대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으로 역사상 가장 악명 높았던 쌍둥이 형제가 ‘전설의 갱스터’가 되어 가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 실화이다. 레지 크레이와 로니 크레이는 쌍둥이 형제로 복싱 유망주에서 갱스터로 전향하여 런던의 밤을 지배했다. 레지 크레이는 차분하고 치밀한 리더쉽을 발휘했으며 로니 크레이는 다혈질에 공격적인 성향이었다. 무자비한 폭력성은 형제의 공통점이었다.
 
크레이스 형제는 60년대 런던의 지하세계를 주먹과 폭력으로 접수하였으며 경찰, 법원 및 의회를 매수하여 절대적인 권력을 누렸다. 쌍둥이 형제는 잔혹하고 냉혹한 폭력성으로 악명을 떨쳤는데 워낙 유명하여 사후에 영국인들은 ‘전설의 갱스터’로 불렀다. 그래서 영화의 제목이 <레전드 갱스터>가 된 이유이기도 하다.  1960년대 영국의 아이콘 하면 ‘비틀스’와 ‘크레이스 형제’를 꼽을 정도이며 쌍둥이 형제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악명은 전 영국과 세계를 뒤흔들었고 영화와 TV드라마로 수없이 제작되었으며 다큐멘터리와 책으로 끊임없이 재조명되고 있다.

몇 년 전에도 할리우드의 카리스마 톰 하디가 1인 2역의 쌍둥이 형제 역은 맡은 <레전드>가 개봉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는 쌍둥이 형제의 어린 시절부터 피와 폭력으로 런던을 접수하기까지의 전성기를 최초로 자세히 그리고 실감나게 그린 작품이다. 정통 갱스터 영화의 향기와 재미를 더했으며 사실적인 묘사로 관객들에게 충격을 줄 예정이다. 영국 선데이 스포츠가 ‘영국 역사상 최고의 갱스터 영화’라고 평한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는 6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쌍둥이 형제의 양면성과 폭력성을 극단적인 컬러와 표정으로 대비시켜 시선을 압도한다. 이성적이면서도 리더쉽이 있는 형 레지와 히스테리와 공격적인 성향의 동생 레니를 분할하였으며 그들의 공통적인 무자비한 폭력성과 야망을 엿보게 한다. 메인 카피 ‘전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 쌍둥이 형제는 전설이다!’는 전설로 불리게 된 쌍둥이 형제의 실화 범죄 액션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갖게 한다.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쌍둥이 크레이스 형제의 암흑가 진출과 런던의 암흑가를 장악하는 과정을 스타일리쉬한 영상과 음악으로 담고 있으며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할 만큼 강렬하게 다가온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쌍둥이 형제를 소개하는 화면을 가득 채우는 카피이다. ‘쌍둥이 갱스터,’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 은 실제 쌍둥이 형제이자 1960년대의 영국을 지배한 밤의 대통령으로 결국 ‘전설의 갱스터’로 불리게 된 형제를 강렬하면서도 간단명료하게 보여준다. 또한 영국 썬데이 스포츠의 ‘영국 최고의 갱스터 영화’라는 영화평은 더욱 본편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한다.

역사상 가장 유명한 쌍둥이 갱스터이자 ‘전설의 갱스터’로 불리게 된 크레이스 형제가 복서에서 갱스터로 전향하여 런던의 암흑가를 장악하면서 밤의 대통령이 되는 과정을 그린 실화 범죄 액션 <레전드 갱스터: 크레이스 형제가>가 드디어 베일 벗고 6월에 개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