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유 쌀눈유’ 출시

CJ제일제당, ‘백설유 쌀눈유’ 출시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0.06.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대표 김진수)은 쌀눈의 영양을 담은 100% 순식물성 식용유 ‘백설유 쌀눈유’를 출시했다.

‘백설유 쌀눈유’는 900ml 제품 1개를 만드는 데 현미 1가마분량(80kg)이 필요할 정도로 고급 식용유이다. CJ제일제당이 지난 2008년 아시아 최대 곡물기업인 중국의 베이다황과 합작해 만든 ‘베이다황CJ’에서 확보한 북만주 청정지역의 쌀눈과 쌀겨에서 추출해 만들었다. R&D 및 소비자 조사결과 영양이 풍부하고 쌀 특유의 구수한 식감이 풍부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에는 없는 ‘감마오리자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리 한국인의 입맛에 친숙한 쌀에서 찾은 ‘백설유 쌀눈유’는 쌀 고유의 고소한 풍미를 지니고 있어 한국 요리에 특히 잘 어울린다. 발연점이 높고(약 240℃) 깔끔 담백한 맛으로 드레싱, 볶음, 부침, 구이,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다. CJ 제일제당 솔루션 센터 자체 연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당사의 포도씨유보다 ‘백설유 쌀눈유’로 조리했을 때 기름 찌꺼기나 불쾌한 기름 냄새가 적게 발생한다고 한다.

쌀눈은 현미 한가마(80kg)에서 약 2kg 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그 양이 적다. . ‘백설유 쌀눈유’는 이 귀한 쌀눈의 영양을 담은 100% 순식물성 식용유로 국내 공장에서 7단계로 직접 걸러, 원료 확보부터 포장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소재GBM 백설유 담당 이봉준 부장 은 “서양에서 잘 알려진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에 이어, ‘백설유 쌀눈유’는 한국인의 입맛에 친숙한 쌀에서 찾은 프리미엄 식용유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주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