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서울지방변호사회 제휴 협약 체결

NHN-서울지방변호사회 제휴 협약 체결

  • 이슈&뉴스
  • 승인 2009.04.07 13: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지식iN 법률가 전문 상담’ 시작 위한 첫걸음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지식iN’에서 유통되는 법률 관련 정보의 질을 향상시켜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식iN 법률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상반기 중 오픈한다. 이를 위해 4월 6일 오전 11시 서울지방변호사회와 서울시 서초구의 서울지방변호사회 사무실에서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NHN 김상헌 대표이사, 서울지방변호사회 김현 회장과 윤연수 이사 등 양사의 임원들이 대거 참여하여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드러냈다.

협약식을 시작으로 약 한달 간, 서울지방변호사회는 ‘지식iN’의 법률 문의에 답변을 제공할 법률인단을 모집하고, 이들은 올 상반기 중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법률 전문 지식과 그 동안 오프라인에서 쌓은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정확한 법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김현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은 “그 동안 협회에서도 법률 자문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자, 자체적으로 온라인 법률 상담을 진행해 왔다”며 “협회와 NHN이 같은 취지 하에 맺게 된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층 더 많은 이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HN 최인혁 포털서비스관리센터장은 “법률 분야는 일상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에 비해, 전문 정보 및 법률 자문을 구하기에는 쉬운 환경이 아니었다”며,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전문 변호사들이 이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법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지식과 정보 공유의 보편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장을 열게 되어 뜻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19 12:07:59
기사 잘보고 갑니다..^^